한국헬스케어디자인학회(회장 김세철 명지병원장)가 (주)한국이앤엑스에서 주관하는 KIMES 2015(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를 맞이하여 2015 춘계학술대회를 3월 6일 금요일 오전 9시 50분~오후 5시 40분까지 코엑스 컨퍼런스홀 327호에서 진행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환자의 공간, Renovation and Innovation’을 주제로?보건의료 분야의 전문가들과 디자인, 건축, IT,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자로 나섰다.
이 날 행사에는 이태용 원장(한국디자인진흥원)의 디자인 정책 동향에 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정재승의 과학콘서트’라는 저서로 유명한 정재승 교수(카이스트)가 ‘신경건축학, 환자의 공간을 탐색하다’, 형원준 대표(SAP 코리아)가 ‘환자중심 UX혁신을 위한 Design Thinking’, 정희정 이사(주식회사 해안건축)가 사후평가관리와 근거기반디자인을 활용한 병원설계 관련 ’공간에 경험을 입히다‘를 발표하였다.
오후 강연에는 백진경 교수(인제대학교)가 진행하는 학생발표를 시작으로?권정아 과장(부민병원 고객지원팀)이 ‘병원, 서비스디자인을 만나다’, 우리나라 병원 건축의 권위자인 양내원 교수(한양대학교)가 ‘돌봄의 공간-건축과 의학의 만남’, 노미경 대표(주식회사 위아카이)가 ‘1초의 찰나를 디자인하다-응급의료공간’ 등을 각각 소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