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KSHD MiiX 3rd (의료서비스 수요자 중심 혁신전략, 서비스디자인)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1-06-10 17:26:04 조회수 597

헬스케어디자인학회-MiiX 3rd <의료서비스 수요자 중심 혁신전략, 서비스디자인>

한국디자인진흥원 윤성원 팀장편

2014.09.23 화 @ 서울인제백병원 별관

 

K-4

 

한국디자인진흥원 윤성원 팀장은 한국헬스케어디자인학회 MIIX 3st의 초대연사로 자리를 해 주었다. 서울인제백병원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 각종 분야의 디자이너들과 의료 분야의 전문가들 및 대학생/대학원생들의 참여로 좋은 반응을 얻어 냈다. 이날 행사에 백진경 부회장의 연사소개를 시작으로 윤성원 팀장의 ‘의료서비스 수요자 중심 혁신전략, 서비스디자인‘ 강연을 시작하였다.

 

K-1

K-2

 

윤성원 한국디자인진흥원 팀장은 “기존산업은 제조산업분야 (Technology)의 기능적인 측면을 강조하였지만, 이제는 서비스산업(Service)의 심리적이고 감성적인 측면을 중요시 여기게 되었다.”라는 말을 하면서 서비스디자인에 관해 나아가야할 방향을 강연해 주었다.

 

K-3

 

이날 행사에서 서비스디자인에 관한 예시로 IDEO와 뱅크오브아메리카가 진행한 저축예금 장려 캠페인과 메이요 클리닉과 IEDO의 디자이너가 함께 병원의 서비스디자인을 혁신했던 이노베이션센터 등의 사례를 보여주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의료분야의 수요자 중심의 혁신전략에 관해 설명을 하였으며 많은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