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메디칼타임즈] 한국헬스케어디자인학회, 2017 추계학술대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1-06-10 10:25:51 조회수 791

 

[메디칼타임즈 이인복 기자]한국헬스케어디자인학회(회장 김세철)가 오는 28일 코엑스에서 2017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고령사회와 헬스케어디자인을 주제로 한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이미 시작된 고령사회 속에서 구현되고 있는 시니어를 위한 의료서비스 디자인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향후 다가올 초고령 사회에 대비한 헬스케어디자인의 방향과 역할을 모색해보는 자리로 마련했다.

특별세션으로 올 가을 시작되는 환자경험평가에 대비해 환자의 경험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케어디자인과 공간디자인의 방향성에 대한 최신 정보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특별세션 주요 연자는 세브란스병원 손종영 QI실장, 명지병원 이경숙 케어디자인센터장, 동서울대 건축학과 윤형진 교수, 계원예술대학 디자인학과 김남형 교수 등이다.

제1세션은 다가오는 초고령 사회와 헬스케어디자인의 역할로 스마트 시대의 지역기반 헬스케어디자인(순천향대 정봉근 교수), 시대가 요구하는 급성기 병원의 변화(연세대 보건대학원 이상규 교수), 고령사회를 대비한 힐링 기반의 병원 디자인 트렌드(미국사례 중심)(준명노인환경연구소 오은진) 등이 발표된다.

제2세션에서는 시니어를 위한 의료서비스디자인 사례가 소개되는데, 노령환자를 배려하는 시니어친화병원(건국대병원 이종민 교수), 시니어를 위한 사인디자인의 커뮤니케이션(백진경 인재대학교 디자인연구소장),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는 제품디자인(필립스코리아 조상현) 등의 사례와 제품이 소개된다.

이어 고령사회 원년에서의 병원 기능과 헬스케어디자인의 방향을 주제로 한 패널 토의도 진행된다.

KSHD 이왕준 이사장(명지병원 이사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어느새 깊숙이 진입한 고령사회에 이어 곧 맞닥뜨릴 초고령사회에 대비하는 창의적이며 혁신적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헬스케어디자인학회(KSHD; Korean Society of Healthcare Design)는 보건의료계는 물론 뇌공학, 디자인, 건축학, 공학, 인문학 등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해 서로의 경험과 지식 그리고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헬스케어 분야의 발전을 선도하는 모임이다.

 

출처 : http://www.medicaltimes.com/News/1114130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성 권한이 없습니다.